알라딘 전자책

검색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 - 경험 디자이너의 실전 리포트 (커버이미지)
알라딘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 - 경험 디자이너의 실전 리포트

맹그로브숲

김동후 (지은이)

2021-02-22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본질을 지키며 혁신을 이루는 진짜 경험 디자인 탐구
-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UX 디자이너의 현장감 넘치는 멘토링 특강
- 소소한 일상의 경험에서부터 시작하는 UX 디자인의 세계

이 책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은 에이전시, 스타트업, 대기업을 두루 경험한 현업 UX 디자이너의 현장 실무 에세이다. 이 책은 실제 UX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겪게 되는 UX 디자이너의 고민과 생생한 경험담을 리얼하게 들려준다. 현업 디자이너들에게는 이 책은 자신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고, 다양한 조직 안에서 UX 디자인의 실행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되는지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준다. 장래에 UX 디자이너를 꿈꾸는 지망생, 전공자들이라면 이 책을 읽으며 아주 가까운 선배로부터 창조적인 UX 디자인 세계의 놀라운 매력에 대하여 친절한 실전 멘토링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저자는 이 책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에서 UX 디자이너로서의 일상을 소소하게 풀어내면서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경험 디자인의 사례들 또한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창의성 높은 아이디어, 사용자를 유인하는 제품 디자인 구상은 누구에게라도 필요한 일이다. UX 디자인이 아직 낯선 이들에게도 이 책은 UX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UX 디자이너가 펼쳐가는 경험 디자인 제품과 아이디어 현장의 숱한 사례 이야기를 재미나게 만나볼 수 있다.

<b>출판사 서평

이 책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은 현업에서 뛰고 있는 UX 디자이너의 현장감 넘치는 실무 에세이다. 이 책은 소소한 일상의 경험에서부터 시작하여 본질을 지키며 혁신을 이루는 진짜 UX 디자인의 세계에 대한 탐구서이다.

이 책은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여러 난관에 맞닥뜨리면서 해결점을 찾아나가는 UX 디자이너의 고민과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현업 UX 디자이너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고, 다양한 조직 안에서 UX 디자인의 실행 프로세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장래에 UX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서 아마도 진로 선택에 있어서 아주 가까운 선배로부터 친절한 멘토링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디자인 에이전시에서 시작된 저자의 UX 디자이너 경력은 스타트업과 대기업으로 조직을 이동하며 다양한 이력으로 이어진다. 그 과정에서 조직에 따른 장단점과 프로젝트 방법론, 디자이너로서 고민하고 집중하고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마치 학교 선배가 맥주집에서 무용담을 이야기해 주듯이 재미있게 풀어준다.

소비자의 니즈에 대해서 탐구하고 있거나, 신제품 개발에 열중하거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 중인 이들이라면 한 번쯤 UX 디자인에 대해서 들어봤을 것이다. 사실 UX 디자인은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면서도 설명하기가 쉽지 않은 분야다. UX란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의 약자다. 그러니까 UX 디자인이란 사용자의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뜻이다. 얼핏 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용자의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것이 구체적으로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는 이들도 아직 많다. 저자는 UX 디자이너로서의 일상을 소소하게 풀어내면서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경험 디자인의 사례들을 통해 이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은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이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은 바로 현장에 있다. 빅 히트 제품의 아이디어 역시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의 욕구가 분출되는 현장에 그 해답이 숨어 있다. UX 디자인은 바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내고 그 니즈에 부응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제품 디자인 여정이다. 인플루언서의 지향점이 사용자의 마음을 얻는 데 있는 것처럼 UX 디자인이 긴 여행 끝에 도착하는 곳이 바로 사용자의 마음, 욕구이다.

UX 디자인이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는 일반 독자에게도 이 책은 교양서로서 전혀 손색이 없다. 이 책을 통해 UX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UX 디자이너는 무슨 일을 하는지부터 우리 일상 속에 숨어 있는 UX 디자인의 놀라운 발견과 치열한 기업의 실무 현장에 이르기까지 이 한 권의 책은 ‘알쓸신잡’의 교양을 제공해 줄 것이다. 창조적인 아이디어 구상은 누구에게라도 필요한 일이다. 일상에서 경험 디자인을 발견하고 실행하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을 통해 경험 디자인의 세계를 이해하고 그 즐거움을 맛보길 권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